본문 바로가기

용인생활

용인시 출산혜택 총정리(출산지원금, 출산용품 지원, 산후조리비, 교통비)

반응형

용인시 출산 혜택 총정리

용인시에서 아이를 출산할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임신 및 출산할 계획이 있으신 용인시 거주자분들께서는 참고하셔서 모든 지원사항 놓치지 않고 받으시길 바래요:)

 

용인시 출산해택 총정리
지원 사항 지원 금액 신청하는 곳
용인시 출산지원금 첫째 30만원,둘째 50만원, 셋째 100만원
넷째 200만원, 다섯째 300만원
행정복지센터, 정부24
용인시 출산용품 지원 15만원 포인트
온라인몰에서 출산용품 선택 구매
행정복지센터, 정부24
첫만남이용권 200만원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행정복지센터, 복지로, 정부24
다자녀 출생 축하
교통비 지원
10만원
둘쨰부터 교통카드로 지급
행정복지센터
경기도 산후조리비 10만원
지역화폐
행정복지센터
유축기 대여 스펙트라 유축기 1달간 대여 용인시 보건소
전기요금 경감 전기요금의 30%
(최대 16000원)
한전 또는 행정복지센터

 

용인시 출산지원금 지원

용인시에서 180일 이상 거주하고 출산할 경우 용인시 출산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째 30만 원, 둘째 50만 원, 셋째 100만 원, 넷째 200만 원, 다섯째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로 행정복지센터 또는 정부 24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용인시 출산용품 지원

출산 시 아이당 15만 원의 포인트를 지원받게 되는데 이 포인트로 온라인몰(아이 좋아요 설렘박스)에서 원하는 출산용품을 선택해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용인특례시 아이조아용 설렘박스 :: 셀렘을 담다, 용인시 출산용품지원사업

용인시에서는 출생 축하 및 육아부담 경감으로 출생친화적 환경조성하기 위해 출산용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 기쁜 ‘출산특례시’ 용인시에서 행복한 출산과 육아를 응원합니다!

www.yonginijoayong.com

 

첫 만남이용권 지원(국민행복카드)

아이가 태어나 출생신고를 하면 국민행복카드 포인트로 200만 원의 바우처를 지원받게 됩니다.

 

용인시 다자녀 출생 축하 교통비 지원

용인시에서 둘째 이상의 자녀를 출산할 경우 190만 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3년부터 새롭게 받을 수 있는 혜택이에요.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경기도에 거주한 출산 가정을 모두 받을 수 있는 혜택인데요. 출산 시 50만 원의 지원을 지역화폐로 받게 됩니다. 용인 지역화폐는 용인와이페이인데 용인관내에 가입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유축기 대여

용인시 보건소에서 출산 후 한 달간 유축기를 대여해주고 있어요. 사실 모유수유 가능여부와 유축기 필요여부는 아이가 태어나서 직접 상황을 겪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것 같아요. 먼저 유축기를 대여해서 한 달간 사용해 보고 추후 구매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출산가구 전기요금 경감

출생일로부터 36개월 간 전기요금을 30% 할인받을 수 있어요(월 16,000원 한도) 출산 시 한국전력(123)으로 전화해서 신청하시거나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출산하시는 모든 분들 축하드리고, 출산 혜택 놓치지 마시고 챙겨가시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