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체험활동

놀거리 많은 키즈 캠핑장 추천_대회산 캠핑장(튜브썰매,짚라인,놀이터,모래놀이,방방이,수영장 등)

반응형

키즈캠핑장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대회산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듣던 대로 캠핑장이 넓은 데다가 놀이터, 썰매장, 방방이, 모래놀이 등 아이들이 놀만한 시설이 가득해서 아이도 어른도 너무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캠핑장 부지도 넓고 시설도 많았지만 관리가 잘 되어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대회산 캠핑장 이용 후기를 작성해 볼게요.
 

이용시간 및 위치

주소는 포천인데, 포천 중에서도 정말 북쪽에 있어요! 철원과 가까워요~ 그래서인지 날씨도 추운 편이었어요! 옷을 꼭 따뜻하게 준비해 가는 게 좋을 거예요. 겉옷도요~!

  • 이용시간: 체크인/체크아웃  12:00  매너타임 20:00~7:00
  •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길 79-89 

 

 

배치도 및 자리추천

여태까지 가봤던 캠핑장 중에 가장 넓었던 것 같아요. 매점 관리소부터 쭉 오르막길로 이루어져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 방방이, 수영장, 썰매장, 잔디광장, 계곡 등이 있으니까 아이가 좋아할 만한 시설과 가까운 곳으로 잡으시길 추천드려요. 그렇지만 예약이 쉬운 곳은 아니니까 어디든 자리가 나면 예약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ㅋㅋ
썰매장, 방방이, 잔디광장에 가까운 K구역 7,8번 자리를 잡았는데요! 예상대로 아이들이 썰매장에서 잘 놀아서 피칭하거나 철수할 때, 밥 할 때 다 좋았습니다. 그리고 모든 행사는 잔디광장에서 이루어졌는데 바로 앞이어서 참여하기 좋았습니다:)

시설 및 프로그램 안내

튜브썰매

4계절 이용할 수 있는 튜브썰매입니다. 은근 스릴도 있고, 내려오는 길에 물도 뿌려주고 재미있어요~ 둘째가 무섭다고 해서 초반에 몇 번 같이 탔었는데 제가 타도 재밌더라고요! 단점은 썰매 들고 올라가는 게 힘들어요 5살인 둘째 기준으로 혼자 들고 가기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첫째에게 썰매에게 썰매 들어주기 알바를 줘서 둘이서 사이좋게 잘 놀았답니다~

방방이

방방이는 썰매장 옆에 하나, 놀이터  옆에 하나 위치하고 있어요. 유아/저학년/고학년으로 나이 때가 나눠져 있어서 좋아요. 또 아이들이 위험하게 놀면 바로 방송 날리시더라고요~ CCTV만 보시는 분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안전관리가 잘 되는 점도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놀이터/짚라인

놀이터는 미끄럼틀, 암벽 타기, 줄잡고 오르기 등 시설, 짚라인 등이 있어요. 짚라인이 그네처럼 생겨서 겁쟁이인 둘쨰도 처음으로 도전하고 재밌다면서 많이 탔어요~! 아이들이 많다 보니 또래끼리 만나서 서로 친해지고 같이 노는 모습이 참 좋더라고요. 큰아이는 동갑인 친구를 사귀어서 놀이터에서도 같이 놀고, 우리 텐트에서도 놀고, 둘이 밥 먹고 만나기로 약속 잡아서 썰매도 타고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모래놀이

모래놀이는 놀이터 옆에 위치해 있어요. 모래놀이 장난감 함께 비치되어 있어요~ 모든 키즈시설은 9시부터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블파티

키즈시설 외에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많았어요:) 줄넘기 대회, 버블파티, 농작물수확하기, 플리마켓 등 2박 3일간 제가 본 프로그램만 4개였습니다! 대부분 프로그램은 잔디광장에서 진행돼요. 미리 카페를 좀 둘러보고 프로그램도 예약하고 했어야 했는데.. 버블파티 준비물로 우비, 페이스 실드 등 챙겨 오라고 공지도 있다고 하네요~ 사장님께서 진행을 아주 재밌게 해 주셔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다만 버블파티 이후 샤워실이 정말 정말 정말 정말 붐비니 좀 일찍 나오거나 적당히 닦고 옷 입고 나중에 씻는 게 나을 것 같아요. 

플리마켓

플리마켓 참여해 보는 게 로망(?)이었는데 미리 알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아이들이 장난감, 스티커 등 물건 파는 모습이 참 귀여웠습니다. 구경하면서 동전지갑, 인형, 보드게임 등 아이가 원하는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했는데 쇼핑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이용 꿀팁!

2박 3일간 심심할 틈 없이 아이들이 재밌었던 캠핑이었습니다:) 제가 느꼈던 꿀팁 알려드릴게요~

  • 포천이라고 하지만 철원에 가깝습니다~ 많이 추웠어요!!! 옷 따뜻하고 넉넉하게 준비해 주세요~
  • 미리 예약받는 프로그램이 꽤 있습니다(플리마켓 판매, 농작물 수확하기 등) 캠핑장 예약에 성공했다면 꼭 미리 카페에 들어가서 프로그램도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게 있다면 미리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버블파티 참여한다면 우비 랑 수건이나 페이스 실드를 꼭 준비해 주세요. 중간에 물도 좀 뿌려주시는데 춥더라고요:)
  • 샤워실이 적어요. 버블 파티 후나  매너타임 전후에 많이 몰립니다. 특히 버블파티 후에 애들이 많이 떨고 있어요... 미리 오시거나 아예 과감하게 옷 갈아입고 나중에 씻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가 좋아할 만한 다양한 키즈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춘 대회산 캠핑장~ 재방문 의사 정말 있습니다:)

반응형